Ⅰ. 영상전문대학원
다매체 다채널 시대 혹은 멀티미디어 시대에 있어서 영상 소프트웨어는 한 나라의 단순한 문화적 산물이 아니라, 세계경제에서 가장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상품으로 등장하고 있다. 특히 개방화·국제화 시대에 있어서 전파를 타고 세계로 확산되는 영상 소프트웨어는 그 자체
교육 수학 기회를 상실한 성인들에게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사이버대학이 평생교육기관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여 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 학력별 현황
2004학년도 등록생의 학력은 고졸 74.2%, 검정고시 11.3%, 전문대졸 6.9%, 대학졸 6.6%, 대학원졸 1.2%로 전체 85.5%가 전문대학 또는 학사
1. 기업 e-learning의 문제점
첫째, 인적 자원 측면에서는 e-Learning의 기획, 분석, 설계, 개발, 운영, 평가를 담당할 전문적인 인력의 부족이 가장 큰 문제점이다. 대체로 집합교육을 담당하던 인력이 기존의 업무와 더불어 e-Learning 관련 업무를 겸하는 경우가 많아 전문성 확보가 용이하지 않다. 많은 업무가
교육을 실시하여 왔다. 교육내용도 학문적인 측면에만 집중되고 있을 뿐 실질적으로 사회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영역은 제대로 제공하지 못해왔다. 이렇듯 기존 대학들의 획일적, 일방적 교육방법과 운영체계로는 현 시대의 흐름에 맞는 전문화된 인재양성이 어렵다. 따라서 인터넷 등의 정보통신
Ⅰ. 들어가며
- 현재 우리 사회에서는 교육 개혁에 대한 목소리가 높다. 과도한 경쟁과 엄청난 사교육비를 유발하는 입시위주의 교육은 그 형태만 바뀌었을 뿐, 오늘날까지 여전히 진행형이며, 아울러 학교 현장에서는 교사의 권위가 추락하고 ‘학교 붕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정상적인 교육이
1장
소자본사업의 정의
강학상 정의
소자본 사업자란 : 소액의 자본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자
자본(capital)이란 : 일반적으로 재화의 집합, 학문분야나 사용용도에 따라 다소 차이
회계학에서의 자본 : 기업의 총자산가치 액 - 총 부채액 = 자본금과 잉여금
경제학에서의 자본 : 생산요소로서
대학원교육을 활성화하는 것, 즉 대학원 중심 및 연구 중심 고등교육을 육성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대학원교육을 중점 육성하는 배경으로는 학계 및 각 대학의 발전전략을 획기적으로 모색하는 측면과 함께 산업·취업구조의 변화에 따르는 고도화된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정책, 그리
교육 등 모든 산업의 글로벌화를 예고할 뿐만 아니라 지식이 경쟁력과 경제활동의 주된 요소로 대두되었음을 말해주고 있다. 지식기반사회의 도래로 교육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으며 이런 연유로 세계 주요국들은 교육과 인적자원 개발을 금세기의 화두로 삼고 있고, 인력자원 개발을 위한 교육
대학원 체제는 박사과정을 전기와 후기로 구분하는 ‘단계적 방식’과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을 별도로 설치하는 ‘병렬방식’ 등 두 가지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병렬방식은 연구자 양성, 고도의 전문직업인 양성 등의 목적을 연구과 또는 전공별로 명확하게 하고, 목적에 따라 교육과정을 편성한다는
Ⅰ. 서 론
지방소재 대학의 위기에 관한 논의는 하루 이틀의 일이 아니다. 갈수록 수도권 대학으로 학생들이 유치되고 있어 지방소재 대학은 어려움에 처하고 있다. 소위 1960년 말 농경 사회적 특성에서 산업사회로 전환된 이후 그리고 대학의 양적 팽창이 이루어져 대중고등교육사회로 전환된 이후